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신차정보 (new car)

기아자동차 4세대 카니발(KA4) 제원, 가격표

by 무사고면 2020. 8. 18.

드디어 신형 4세대 카니발이 출시 되었다.

아빠차의 로망이자, 패밀리카의 상징으로 국내에 경쟁자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기존 카니발(YP)은 상품성개선을 거듭하여 아직도 경쟁력이 있는 차종이다.

하지만, 강화되는 규제에 대응하여 신규 파워트레인이 적용이 필요하게 되었고 덩달아 풀체인지가 진행되었다.

 

기아차 4세대 카니발(KA4)

 


아반떼(CN7) N Line 가격표, 카달로그

 

price_4thcarnival.pdf
1.97MB

 

 

신형 풀체인지 카니발 특징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가솔린, 디젤 엔진 모두 강화되는 EURO6D 규제 대응을 위해 신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었다.

아쉬운 점은 싼타페, 쏘렌토 차량에 적용된 신규 8단 습식 DCT가 적용되지 않았다.

출처: 기아자동차, 신형카니발 스마트스트림2.2 디젤

 

 

 

가솔린엔진은 기존 3800cc에서 배기량을 낮은 3500cc 신형엔진이 탑재 되었다.

 

 

또한, 현대자동차와 동일하게 기아자동차 역시 Shift By Wire (SBW) 변속을 기본탑재하여 출시하였다.

앞으로 자동차의 전동화 기술기반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사양이다.

그동안 공급부족에 시달리던 콘티넨탈 타이어를 대체하기 위해서 인지  굿이어 타이어가와 혼용 판매되는 점도 주목된다.

 

이제 SBW변속은 기본옵션으로 탑재되는 경향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