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스팅어 상품성개선 신차가 출시 되었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처럼 전용 시그니처 모델로 판대되고 있는 차종으로
기아자동차의 모하비와 스팅어 2가지 모델이 있다.
수출국가에 따라 KIA로고로 판매되고 있어 향후 플래그쉽 모델로 확장에는 고심하는 듯 하다.
스팅어 마이스터(CK PE) 가격표, 카달로그
price_stingermeister.pdf
6.65MB
신형 스팅어 마이스터 특징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신규 가솔린 세타 엔진의 탑재이다.
기존의 2.0 리터에서 2.5리터로 배기량을 높인 신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었다.
더불어 엔진의 출력도 270마력에서 300마력으로 끌어올려, 2리터급 엔진에서 오는 출력에 대한 갈증을 해소 하였다.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비고 |
스팅어 마이스터 | 세타 2000cc 터보GDI | 세타 2500cc 터보GDI | 신규 엔진탑재 |
람다 3300cc 터보GDI | 동일 | ||
R 2200cc 디젤엔진 | 판매종료 |
내부 인테리어에서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였지만, 알칸타라 소재를 대거 채택하여 고급화를 더하였다.
외관에서는 리얼카본을 적용하였고, 최초 출시 당시 말이 많았던 후면 등을 LED를 적용하였다.
당시 국내 판매차량에는 일반전구를 적용하고, 수출차량에는 LED를 적용하여 차별에 대한 얘기가 있었다.
신형 스팅어 마이스터 연비정보
신형 스팅어 마이스터의 연비의 경우 2500cc 터보GDI엔진 복합연비 9.9 ~ 11.2km/l 이고
3300cc터보GDI 엔진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8.4 ~ 9.0 km/l로 측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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