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MQ4) 하이브리드가 출시 중단 이후 오랜 장고 끝에 재판매가 되었다.
물론 세제 지원혜택 기준 연비 15.8km/l를 맞추지 못하고, 복합연비 15.3km/l (2WD 17인치)로 출시 되었다.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가격표, 카달로그
가장 눈에 띄는 SBW 변속은 신형 카니발과 동일하게 기본옵션으로 장착되었다.
앞으로 전동화 기술 접목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사양이다.
또한 기존 쏘렌토와 차이점으로, 6열 시트 판매가 이루어 진다.
중간열을 최대 3인이 앉을 수 있게 구성된 구형 쏘렌토(UM)와 달리 신형 쏘렌토의 경우 중간을 2열로 구성하였다.
더불어, 현재 판매중인 스마트스트림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하였다.
최신 출시한 아반떼(CN7) N라인에 적용되는 엔진과 동일하다. CVVD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현대/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모터는 변속기에 장착되어 있다.
다시말해, 엔진/변속기 사이의 토크컨버터가 사라지고 모터가 그 역활을 대신한다.
따라서,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터를 어떻게 제어하느냐에 따라 변속감에 큰 영향을 준다.
초기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변속 시 이질감이 있었으나
현재는 소프트웨어 노하우의 누적으로 많은 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평가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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