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신차정보 (new car)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가격표, 카달로그

by 무사고면 2020. 8. 21.

출처: 기아자동차

쏘렌토(MQ4) 하이브리드가 출시 중단 이후 오랜 장고 끝에 재판매가 되었다.

물론 세제 지원혜택 기준 연비 15.8km/l를 맞추지 못하고, 복합연비 15.3km/l (2WD 17인치)로 출시 되었다.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가격표, 카달로그

price_4thgensorento-hybrid.pdf
1.83MB

 

가장 눈에 띄는 SBW 변속은 신형 카니발과 동일하게 기본옵션으로 장착되었다.

앞으로 전동화 기술 접목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사양이다.

출처: 기아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SBW옵션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또한 기존 쏘렌토와 차이점으로, 6열 시트 판매가 이루어 진다.

중간열을 최대 3인이 앉을 수 있게 구성된 구형 쏘렌토(UM)와 달리 신형 쏘렌토의 경우 중간을 2열로 구성하였다.

출처 : 기아자동차, 중간을 2열로 구성하였다. 높은 연령대 까지 고려한 트림구성으로 보인다.

더불어, 현재 판매중인 스마트스트림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하였다.

최신 출시한 아반떼(CN7) N라인에 적용되는 엔진과 동일하다. CVVD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현대/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모터는 변속기에 장착되어 있다.

다시말해, 엔진/변속기 사이의 토크컨버터가 사라지고 모터가 그 역활을 대신한다.

따라서,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터를 어떻게 제어하느냐에 따라 변속감에 큰 영향을 준다.

초기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변속 시 이질감이 있었으나

현재는 소프트웨어 노하우의 누적으로 많은 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평가 받는다. 

출처 : 기아자동차, 최신 스마트스트림 엔진에는 CVVD기술등 최신기술이 접목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