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디저트 デザート (dessert)

CU 편의점 대박신상, 복숭아 만주(앙금) 고구마 앙파이

by 무사고면 2020. 7. 23.

 

CU 편의점 대박신상, 복숭아 만주(앙금) 고구마 앙파이

ⓒ무사고면(ALman) 블로그

 

편의점 음식이 영양학적으로 가장 완벽하다고 하죠.

최근 CU 편의점에서 평이 좋은 여러가지 신상 주전부리를 선보이고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데요.

평생 살면서 손에 꼽는 만주 신상이 나와서 포스팅 합니다. 별 생각없이 선택했는데...한입먹고 JMT!!!

매장에 남아 있는 만주를 모두 사왔습니다!ㅎㅎ

CU신상 만주 복숭복숭, 고구마앙파이

 


특히 이 복숭아 만주의 경우 역대급인듯 하네요!!

보는 순간 대학생 시절 일본에 잠시 동안 머물렀을 때 주요 여행지 상가 마다 팔던 복숭아 만주가 기억이 났는데

그때의 그 달달한 맛이 떠올랐네요.

앙금은 두께가 무자비 합니다 ㅎㅎ

CU신상 만주 복숭복숭, 고구마앙파이

 

 

그리고 매일 만주 1개씩 간식으로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데, '삼립' 만주에 너무 길들여 진걸까요?

이걸 먹는 순간 더 이상 퍽퍽한 그 만주를 사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속이 촉촉해서 입에 넣는 순간 앙금이 사르르 녹네요!

CU신상 만주 복숭복숭, 고구마앙파이

 

 

한가지, 만주의 경우 어르신들이 보통 화과자라고 부르는데요.

일본어로 和菓子(わがし)에서 유래가 되었어요. 우리말 음독으로 '화과자', 훈독은 일본식 과자라는 뜻 입니다.

보통 일본식 전통요리를 和食(わしょく) 와쇼쿠. 우리말로 '화식'이라고 읽는데요.

한자어 和의 경우 '일본식'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어서

선술집에서 많이 마시는 사케 병을 자세히 보면 和酒(わしゅ) 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일본식 술이란 뜻이죠!

앞으로 '화과자'는 순우리말로 "만주" 또는 "앙금빵"이라고 불러주시면 됩니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