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면 めん (noodle)

(수원광교맛집) 생활의달인 모우만, 모밀 우동 만두 맛보기

by 무사고면 2020. 6. 22.

#수원광교맛집 #생활의달인 #모우만 #모밀 #우동 #만두 #맛보기

안녕하세요 면을 사랑하는 무사고면 입니당.

갑자기 더워지니 몸이 날씨에 적응을 못하네요. 점심시간에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 중에 시원한 냉모밀이 떠올랐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온 그 집이 떠올라 무작정 찾아보고 다녀왔습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점심을 최대한 많이 먹고 저녁에 속을 비우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얼마나 갈지..ㅋㅋ)

그래서, 가게 메뉴에 적힌 음식을 다 시켜봤습니다~ㅎㅎ

 


시원한 냉모밀 모우만 본점 (생활의 달인 출연)

모우만

본점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248번길 40 (T-MAP "모우만")

영업시간 11:00 ~ 21:00 (월요일만 11:00 ~ 14:30) 명절연휴 휴무, 주차가능

 

동탄점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537 (T-MAP "모우만 동탄점")

영업시간 11:00 ~ 21:00 (주차가능)

 

제가 오늘 다녀온 곳은 모우만 본점 입니다. 티맵에서 "모우만" 검색하시면 검찰청 근처 법조타운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티맵 모우만 검색

 

 

건물 1층에 똭!! 눈에 띄게 일본식 수제 모밀/우동/만두 점문점이라 적혀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주말 늦은 점심시간이였는데, 조금 한산 했습니다. (웨이팅은 없어요)

주로 배달주문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모우만 본점

 

 

주차는 건물 2층 주차장으로 올라가셔야 됩니다.

아래 사진 끝으로 가면 법조타운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면 유료요금이 발생하니 주의하시구요.

2층 주차장은 1시간30분 무료 입니다.

 

모우만 주차장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주차장은 자리가 별로 없더라구요.

아마 평일에는 건물에서 일하시는 사람들이 있으면 자리가 부족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모우만 주차장

 

 

 


맛도 가격도 OK~!

 

맛 대비해서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하다고 느낍니다.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단골있 것 같은데 냉모밀 하나 주문하고, 꼭 사리추가를 하더라구요.

우선 대표메뉴 냉모밀 주문했구요. 우동도 맛있어 보여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돈까스가 있어서 기대반으로 주문했는데 맛있었습니다!

 

모우만 메뉴

 

 

그리고, 만두의 경우 주문이 들어가면 그 자리에서 만두피에 소를 넣어 즉석으로 음식을 만듭니다.

만두 시키실 경우 미리 주문해야 됩니다~!

 

모우만 내부

 

 

테이블도 깔끔하고요.

매번 앞접시 달라고 요청하는데, 덜어 먹을 수 있게 요렇게 접시도 넉넉히 비치되어 있어서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모우만 깔끔한 실내모습

 

 


시원한 냉모밀 한그릇 맛보기~!

 

시원한 냉모밀

오우, 냉모밀 엄청 시원하네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사실 위가 안 좋아서 적당히 먹어야 하는데 아픔을 잊고 먹었네요.

개인적으로 냉모밀보다 판모밀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국물 맛이 판모밀에 딱 적합함!)

 

모우만 냉모밀

 

 

별도 소스는 넣을 필요가 없이 간이 되어 있어서 좋았구요.

역시 면은 최고의 음식 입니다. 은은한 겨자 맛이 느껴지는 냉모밀을 원하시면 추천 합니다.

 

모우만 냉모밀

 

맛 평가  :  ★



돌냄비우동

일본에서 먹었던 우동이 생각 났습니다. 딱 일본식 우동이네요.

시원한 육수 덕분에 여름에도 많이 사람이 찾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추운 겨울에 와서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모우만 돌냄비우동

 

 

스키장 다니면서 먹던 우동과는 많이 다르네요. 꼭 꼭 겨울에 와봐야 겠습니다!

 

모우만 돌냄비우동

 

맛 평가  :  ★



돈까스

면과 함께 돈까스 매니아로, 놓칠 수 없기에 주문하게 되었네요.

큰 기대 없이 주문했지만, 맛있었습니다.

음식이 뭐하나 빠지지 않고 맛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커플 2인이 오게되면 냉모밀 1개, 돈까스 1개, 만두 1개 주문하면 딱 좋을 것 같네요!

 

모우만 돈까스

 

 

고기도 적당히 두둘겨 튀김옷을 입혀 식감도 살아 있고, 육즙도 느껴져서 좋네요.

무엇보다, 어릴적 동네에 유일하게 있던 돈까스 겸양식 집에서 먹던 그 소스맛을 오랜만에 느껴보았습니다.

밀가루 전분을 이용한 달달한 돈까스 소스!

 

모우만 돈까스

 

맛 평가  :  ★



 

전반적인 맛 평가는 아래 사진으로 대신 하도록 할게요.

남김없이 다 먹었네요.

입맛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한가지, 여기는 오픈주방으로 깔끔하게 조리해서 추천하고 싶네요.

 

모우만 맛있습니다~

 

 

 


에필로그 (후기)

나오는 길에 고기만두, 김치만두 한개씩을 포장했는데..

집에서 와서 만두 한개 입에 넣고는...아차차 내가 실수 했구나!

만두는 면과 함께 먹어야 더 맛있었겠구나...!

잊지마세요. 만두는 꼭 매장에서 면과 함께 드시길 ㅎㅎ

 

모우만 만두

 

 

김치만두는 간이 잘 되어 있어서 면류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모우만 김치만두

 


고기만두는 개인적으로 냉면이나 비빔면과 함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우만 고기만두

 






생활의 달인 (도전 최강 달인 출연) "모우만"

 

모우만 본점

 

#면을 사랑하는 무사고면 Alman (Always love meat and nood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