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고기 にく (meat)

대구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근대골목단팥빵

by 무사고면 2020. 6. 27.

대구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골목단팥빵

 

ⓒ무사고면(ALman) 블로그

안녕하세요 무사고면 입니당.

대구에 결혼식이 있어 다녀왔어요~

코로나로 걱정이 되서 마스크 꾹 쓰고 다녀왔네요.

예식장에서 입장하기 전에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그리고 참석자 명부 작성까지 잘 챙기더라구요.

대구시 예식장 '오월의 신부'


대구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연회장 사용하기는 좀..근처 식당에서 후배와 식사를 하게 되었네요.

대수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대구본점)

본점 대구시 수성구 들안로 34 (T-MAP "청담한쭈꾸미")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주차 공간있음 (무료)

 

 


메뉴구성

메뉴는 A, B, C 코스로 되어 있고, 가격은 1.2~1.5만원이네요

요리는 모두 동일하게 코스별로

도토리묵전, 고르곤졸라피자, 망고크림새우가 나옵니다요~

대구시 청담한쭈꾸미, A/B/C 세트로 구성되어 있네요.

 

 


쭈꾸미 A세트 맛보기

A세트로 주문했고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접시와 식기류가 깔끔하고 설겆이 되어 있다는 거에요. (잡티하나 없이)

그리고, 기다리는 동안 따뜻한(뜨거운ㅎㅎ) 자스민차를 줍니다.

서빙직원 분들도 친절하셔서, 차를 다 마시면 다시 채워서 주네요^^

식차 한잔하며 쭈꾸미를 기다렸어요

 

대구시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식기류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기본찬이 많을 걸 좋아하지 않는데요.

여기는 간단하게 야채샐러드, 연두부드레싱, 고구마샐러드가 나와서 좋네요.

특히 야채샐러드의 경우 약하게 드레싱이 되어 있어 만족하네요.

연두부 드레싱도 맛있구요^^

대구시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기본찬이 간단하게 구성되어 좋아요. 맛있구요.

 

첫번째로 나온 도토리묵전

부침이 두툼하구요.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네요.

특히, 전 속에 애호박과 양파 등 다양한 재료가 함께 구성되어 식감도 괜찮아요^^

대구시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도토리묵전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네요.

 

그리고, 메인으로 나온 쭈꾸미 볶음!

쭈꾸미는 주문하실 때 순한맛, 보통, 매운맛으로 주문이 가능하구요.

가장 순한맛으로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 보통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조금 맵지만 약간 부족한 그런느낌 ㅎㅎ)

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쭈꾸미 맛이에요. 사실 많은 쭈꾸미 음식점이 있지만 맵기만 한곳이 많거든요.

쭈꾸미도 쫄깃해서 맛있게 먹었네요.

대구시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순한맛 보다는 보통맛 추천합니다.

 

사진에 담지 못했지만, 매운맛을 잡기위해 콩나물 반찬도 나옵니다요^^

밥이 조금 부족했지만 쭈꾸미 양이 둘이 먹기에 딱 알맞게 나와서 부족함 없이 먹었네요

대구시 수성구 청담한쭈꾸미, 사진에 못담았지만 콩나물도 나옵니다요^^

 

 

식사를 마치고 식당 바로 옆에 위치한 커피가게 'HANDSOME COFFEE'에서 달달한 차 한잔 테이크 아웃 했습니다요.

매운요리 먹은 후에 단음식이 필수죠.

대구시 수성구 HANDSOME COFFEE, 내부 인테리어 이뻐요~

 

불행하게도 카페인을 못마시기 때문에 요즘 최애인 달고나라떼 아이스 한잔 테이크아웃~

설탕이 씹힐 정도로 엄청 달아요 ㅎㅎ

기회가 되면 여기 커피가게 다음에 한번 더 오고 싶네요.

 

대구시 수성구 HANDSOME COFFEE, 최애 달고나라떼 엄청 달아요 ㅎㅎ

 

 

HANDSOME COFFEE

 

주소 대구 수성구 들안로 36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주차공간 있으나 차가 많아요!)


대구 근대 골목단팥빵

올라오는 길에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인 대구 근대 골목단팥빵에 들렸어요.

여기 단팥빵의 경우 팥 앙고가 두툼하고 진한 맛이 느껴지고, 속에 호두가 덩어리로 들어 있어서 식감이 좋아요!

빵과 앙고의 씹는 식감이 어우러져 맛있습니다요.

대구 근대골목단팥빵

 

 

나이를 먹은건가 이젠 소세지빵 보다 단팥빵이 좋습니다ㅎㅎ

대전에 삼천당 튀김소보루가 있다면, 대구에는 근대골목 단팥빵이 있어요~

대구 다녀오실 때 꼭 들리시길..

서울에는 용산역 아이파크몰 영풍문고 바로 앞에도 있어요.

대구 근대골목단팥빵, 앙고가 진하고 속에 호두가 들어있어 맛있습니다~

 


에필로그 (후기)

아, 몸무게가 또 늘었네요 ㅡ.ㅡ

1일 1식 간헐적 단식 시작하겠습니다!

 

샤오미 미스케일, 1일1식 간헐적 단식 시작!

 

 

#무사고면 블로그 (무조건 사랑한다 고기와 면)

#ALman (Always Love meat and nood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