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고기 にく (meat)

경기수원 식객 백반기행, 명성돼지갈비 솔직후기 (내돈내산)

by 무사고면 2020. 8. 12.

 

ⓒ글·사진  무사고면(ALman) 블로그


경기수원 식객 백반기행, 명성돼지갈비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고기와 면을 사랑하는 무사고면 입니당

이번주도 고기와 면을 함께 하기 위해 맛있다고 소문난 곳을 다녀왔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수원편에 나오는 곳 입니다.

수원편에 고깃집은 남보원불고기와 명성돼지갈비 두곳이 있는데, 그중에 명성돼지갈비를 먹고 왔네요.

다음 포스팅에 남보원불고기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수원 명성돼지갈비 위치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 271번길 16-16 (티맵 "수원 명성돼지갈비")

주차 : 주차공간 매우협소하여, 바로 옆 화홍문공영주차장에 주차하세요! (1시간 주차해도 몇백원 수준)

영업시간 : 매일 11:30 ~ 12:30 / 명절 당일휴무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바로 길건너편 2층 건물에 명성돼지갈비가 보입니다~

건물이 오래된 만큼 음식맛도 깊이가 있지 않을까 기대를 갖게 하네요.

수원 명성돼지갈비, 화홍문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바로 앞에 있어요~



음식점은 1982년 부터 시작되었구요. 그만큼 맛이 있다는 얘기겠죠.

입구 옆으로 셀럽들 방문한 인증사진이 있네요.

수원 명성돼지갈비 입구사진

 


수원 명성돼지갈비 메뉴

 

이전에는 육회가 맛있어서 찾는 손님이 많았다는데, 지금은 메뉴에서 빠졌네요.

돼지갈비 전문점이라 다른고기는 빼고 돼지갈비만 주문을 했구요.

고기와 항상 면을 함께 먹기 때문에 김치국수도 같이 주문했습니당.

다음에 갈 때는 삽겹살에 소주 한잔하기도 괜찮을 것 같아요.

건물외관과 다른게 내부는 깔끔했구요. 돼지갈비와 김치국수를 함께 주문했습니다.

 


수원 명성돼지갈비, 김치국수 맛보기

 

기본찬은 딱 먹을 것만 나와서 좋았습니다.

먹지 않는 샐러드 기성품은 별로 안좋아해서요.

콩나물 무침은 나중에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구요.

김치는 신선하고, 김치국물도 시원해서 고기를 먹은 뒤 입가심하기 좋았네요!

기본찬은 깔끔해서 좋아요. 김치도 맛있고, 특히 김치국물이 시원해서 좋네요.

 

두둥 드디어 메인메뉴가 나왔습니다.

여기 돼지갈비는 국물이 있는 국물돼지갈비구요.

가운데 놓인 고기가 어느정도 익게 되면, 바깥쪽 국물로 고기를 빼고 가운데 콩나물 무침을 올립니당.

콩나물 무침도 어느정도 볶아질 때면 고기가 다 익었기 때문에 함께 먹을 수 있었네요.

명성돼지갈비는 보기 드문 국물갈비 입니다.

 

그리고, 다 익은 고기를 이렇게 김치국수와 함께 먹으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음식에 MSG맛을 느끼기 어려웠어요. 집에서 어머니가 해준 집밥을 먹는 느낌이였구요.

우리 맛에 익숙한 갈비집 고기맛과는 사뭇달랐구요. 그렇다고 심심하지 않은...담백한 맛이라 좋았어요.

그리고, 김치국수도 짜지않구요, 돼지고기의 느끼한 맛을 잡을 수 있도록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았어요.

진정한 식객은 고기와 면을 함께 먹는다.

 

마지막으로 볶음밥도 주문했고, 고기양이 부족함이 없어서 1인분 주문했네요.

1인분인데도 양이 적지가 않아 정말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퇴근길에 삼삼오오 모여 소주한잔하며 먹기 좋은 곳인 곳 같아요.

볶음밥은 1인분만 시켜도 충분하네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고깃집을 찾는다면 명성돼지갈비 추천합니다~

댓글